우리말 풀이 합송

- 삼귀의, 행복경, 참회, 8계

한국 화엄과 조사선 교섭은  의상 스님 법성성기 사상에 근거

(해주스님)

무아설과 융의 자기실현 비교고찰

'번뇌는 내생을 부른다'

지금 이 순간, ‘나’의 정체는 ‘한 점 의식의 흐름’일 뿐이다. 주관적으로 보면 이는 ‘나의 주의력의 이동’에 대응된다. 나의 뇌 속의 신경세포를 훑고 있는 ‘한 점 의식의 흐름’이, 나의 모든 체험을 구성한다.  <김성철교수>

    1) - 종교의 기원과 불교의 정의

  2) -'마하반야바라밀다심경은 무엇인가?'-1

  3) -'마하반야바라밀다심경은 무엇인가?'-2

  4) -'마하반야바라밀다심경은 무엇인가?'-3

  5) -'마하반야바라밀다심경은 무엇인가?'-4

  '마하반야바라밀다심경 강론 - 질의 응답 모음

초기 대승불교 정체성 논쟁에 대한 검토

'수행불교서 참여불교로'

'불교음악의 변신 가능성'

“무아를 유아론적 해석 불교 아니다”

 

91년 10월 28일부터 11월 3일까지 한민족 불교지도자 연석회의가 한민족불교 교류추진 미주불교협의회 주최로 관음사 문화원 대강당에서 남북불교대표자(남북분단 이후 최초의 만남), 미국, 일본 등 불교지도자 약 30여명이 참석하여 성대히 개최됨 - 사진: 연석회의를 마치고 기념촬영

분단이후 최초 남북불교대표자회의,

양측 기조연설문

불교에 대한 나의 원조적 관점: <내 인생 속에서의 한국의 영향>

크로드 미트럼 웨어 박사

한국불교의 미주 전파 1<2003년 LA관음사 주지 김도안>

한국불교의 미주 전파 2<2003년 LA관음사 주지 김도안>

   현대과학이 사물(양자역학)의 주관과 객관의 양상을 관찰하면서

불교철학 이론에서, 물리학 고착개념에서 벗어난 불확실성의 답안을 찾는다

불교와 과학 용어해설

과학자들이 마침내 이해하기 시작한 여섯가지 영적 진실

불교와 현대물리학

<모래알 속의 우주> 1

위대한 창조자를 찾아서(1) /  위대한 창조자를 찾아서(2)

과학과 불교의 대화를 마치고(승려의 결론) / 과학과 불교의 대화 - 과학자<일치의 견해>

과학과 불교의 대화 - 과학자<의문과 지향의 견해>

교차로에서(1) 과학과 불교가 서로 대화를 나눌 이유가 있는가?

교차로에서(2) 과학과 불교가 서로 대화를 나눌 이유가 있는가?

존재와 비존재(1) 우주에는 시초가 있는가? / 존재와 비존재(2) 우주에는 시초가 있는가?

한미불교봉사회와 로메리카불교대학 제2도약을 꿈꾸며,

지난 연혁을 사진과 함께 간추린다.

바람이 일고 있다 / 계절의 향기 / 동산이여 빛이 되어라 / 통일을 위한 서사시

視目 일점, 輪廻 轉生, 夜合樹 꽃잎이 질 때

나를 잊었다는 누나에게, 어느 오름 길에서, 익어가는 대추알

心象 發願, 沈黙속의 對話, 禪秘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