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웃카페

미주현대불교

나란다불교

참여-메아리

인터넷불교

 

 

 

 

 

 

 

 

 

 

 

이곳에 미주 한인불자 사찰 및 그룹활동 정보를 소개합니다.

아래에 분류한 안내를 크릭하시면 상세한 정보를 살펴 볼 수 있습니다.

미국 뉴욕 맨해튼서 봉축법요식 봉행

LA포교사단 2016년 송년모임

<12월18일 오후4시 용궁식당>

LA포교사단 뉴스레터 문서포교지 첫호 발행(아래 크릭하시면 전체화면으로 보실수 있습니다.)

1~6면  / 7면~12면

2016.6.12 미주 금강선원에서제9대 연수회 가져

LA포교사단 - 송묵스님 모시고

학담스님 LA 고려사 법회(2015.10.23~25)

나란다 불교 아카데미 ‘칼럼집’ 무료 배포

나란다불교

- 카페 바로가기-

워싱턴 연화정사가  미주한국불교를 새롭게 발전시킨다.

VA 페어팩스에 ‘연화정사’ 내달 개원

120명 수용 법당…조계종 전통계승 표방 / 주지에 성원 스님

원싱턴 연화정사 개원 / “불교는 타인을 위한 종교” / 연화정사 블로그

사진 스크랩 보기

뉴욕 원각사 대웅전 상량식 안내

뉴욕원각사 '내부 기둥없는' 세계최대 대웅전 상량식 화제

 

영화선사의 새로운 사찰 위산사에서 열리는 중국 불교 전통 용맹정진, 챤치 禪七 12 8일부터 1 26

“챤치”禪七의 챤禪은 챤을 수행(선의 중국어 발음)함을 뜻하고, 치七는 숫자 칠을 뜻한다. 이는 인간 변화의 주기인 7일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특별한 수행법이다. 이는 중국 조사들로 부터 전해진 비밀이다. 이는 또한 불교에서 법문法門이라 부르는데, 법문은 선정을 키울 있도록 하는 수행의 형태를 말합니다.

“챤치”는 한국의 안거와 같이 년에 차례 용맹정진하는 전통이며, 새벽 2시반에 기상해서, 3 부터 시간 좌선, 20 걷기를 14 반복하며, 매일 저녁 법문이 있어, 수행자들로 하여금 경험하는 어려움, 문제 또는 의문사항을 질문할 있도록 갖추어져 있다. 수행을 하면서 진전을 빨리 보일 수록 많은 문제와 어려움을 겪게 되므로, 매일 저녁 있는 법문은 수행자들에게 매우 유익하다.

LA 근교에 위치한 노산사에서는 지난 10 이상 매년 “챤치”수행을 해왔다. 처음에는 매년 겨울에만 1개월로 시작했는데, 영화선사의 제자들의 수행에 진전을 보이면서, 현재는 여름 1개월, 겨울 2개월간 챤치 수행을 한다. 동안 빠른 속도로 늘어나는 수행자들이 참여할 있도록 영화선사는 새로이 위산사 불사를 해왔고, 이번 12 열리는 “챤치”수행은 노산사 바로 옆에 위치한 위산사에서 열릴 예정이다. 영화 선사의 챤치 수행에는 출가인, 일반인, 나이, 인종, 종교를 가리지 않고 누구나 참여할 있고, 상황과 조건, 수행능력에 따라 자유롭게 부분적으로 참여도 가능하다. 하루 이상 참여해서 사찰에서 숙식을 하시고 싶은 분들만 사전등록이 필요하고, 외에는 누구나 스케줄을 보고, 휴식시간이나 걷는 시간에 법당에 들어와 앉아서 참선하면 된다.

챤치 수행은 무료이고, 사찰식 채식식사가 간단히 제공된다. 사찰에서 하루 이상 참여하고 숙식하실 분은 침낭과 간단한 세면도구만 있으면 된다.

Wei Mountain Temple(위산사 潙山寺)

7732 Emerson Pl, Rosemead, CA 91770

문의사항 chanpureland@gmail.com 또는(562) 396-4805

매일 저녁 법문은 한국어 통역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