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회 코리아 페스티벌 - LA에서 한국불교문화 전파

운영자들COLON Noeulkim, Sewolmusang, paraMitakim, lomerica, paraMita, admin

BUTTON_POST_REPLY
Sewolmusang
전체글COLON 9
가입일COLON 2015-05-11, (월) 8:07 am

40회 코리아 페스티벌 - LA에서 한국불교문화 전파

전체글 글쓴이: Sewolmusang » 2015-05-11, (월) 9:21 pm

Koreafestival_01.jpg
Koreafestival_01.jpg (64.78 KiB) 1057 번째 조회
한국불교종단협의회는 미주최대의 한인축제 코리아 페스티벌에서 LA 불교계와 연합하여 행사장에 한국불교문화 체험관을 설치, 2013년 9월 26일부터 29일까지 불교문화 체험부스를 운영하여 미주한인 및 현지외국인에게 한국의 불교문화를 소개하였다.
매년 추석에 즈음하여 열리는 코리아 페스티벌은 LA 코리아 타운에서 개최되는 재외동포 최대의 행사로서, 올해로 40회를 맞이하였는데, 한국불교 종단협의회는 2010년부터 매년 이 행사에 참가하여 LA를 중심으로 하는 뜻있는 한인 불자들과 함께 한국의 불교문화를 세계에 전파하는 데 앞장서 오고 있다.
이번 행사기간 동안 종단협은 남가주 사원연합회와 포교사단의 현지 지원을 받아 한국불교 동영상 상영, 한국불교 소개 책자 및 사진 전시 등을 진행하는 한편 현지 동포불자 자원봉사자들이 부스에 방문한 외국인 방문자들에게 연등 및 연꽃 만드는 법을 가르쳐준후 직접 제작한 작품은 기념품으로 증정하였다.
한국불교 체험부스는 이밖에도 석가탑과 다보탑 등 문화재 종이접기, 부채에 단청 그리기, 인경 등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자동차로 여섯시간 떨어진 몬드레이에 거주하며 이 행사에 자원봉사자로 참가한 황규희 님은 “밤새도록 달려오느라 힘들었지만 한국불교를 전달하기 위해서 이 행사에 참가하게 된 것이 너무나 좋다”며 환한 환희심을 발산하였다.
이번 행사의 준비와 진행의 실무책임을 맡은 양정술 팀장은 삼박사일의 일정동안 컵등 천개, 종이접기 600개, 부채 600개, 지화 천개 등을 소화하였다고 밝히며 해를 거듭할 수록 이 행사에 대한 현지인들의 관심과 참여가 높아지는 것을 체감한다고 말했다. 행사기간 내내 수시로 행사장을 방문하여 필요한 것을 체크하고 지원하는 역할을 자임했던 남가주 사원연합회장 묘경스님은 “해마다 이 행사를 통해 LA 불교계의 단합과 발전에 도움이 되고 있다”며 “이 행사가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힘닿는 데까지 돕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국불교 종단협의회의 사무처장으로 파견단장으로 행사에 참가했던 각우스님은 행사 뒷풀이를 위해 봉사단들과 함께 했던 만찬에서 현지불자들에게 감사를 표하며 “장기적으로 이 행사는 현지 불자들의 역량으로 치루는 것이 가장 바람직하다”고 전제한 후 “현지교계의 역량을 더욱 강화하여 보다 다양하게 이 행사를 발전시켜 나가기를 바란다”는 소감을 피력했다. 2013-10-13 (미주한국불교-에서 옮김)
BUTTON_POST_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