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안스님이 미주한인사회에 남긴 업적을 살핀다.

운영자들COLON Noeulkim, Sewolmusang, paraMitakim, lomerica, paraMita, admin

BUTTON_POST_REPLY
lomerica
전체글COLON 143
가입일COLON 2015-05-11, (월) 8:22 am

도안스님이 미주한인사회에 남긴 업적을 살핀다.

전체글 글쓴이: lomerica » 2015-09-28, (월) 1:18 am

도안스님께서 입적하신지도 벌써 10년에 이른다.
미주 한인사회나 주변 교류 커뮤니티 각국 불교계에서도 도안스님이 계실 때에 비추어, 지금의 불교활동은 매우 침체현상을 보이고 있음을 안타까워 하기도 한다.
그러나, 미국에 새로운 불교활동이 서서히 활동폭을 보이며, 새롭게 진전의 모습이 싹트고 있음을 인터넷에 의해 널리 알려지고 있음도 본다. 모든 것이 과거를 비추어 현재로 이어지고 있음이며, 초기 미국으로 들어온 불교전래사에 비추어 다양한 변화를 이루고 있음이다.
이러한 시점에서, 도안스님께서 남긴 미주한인사회의 당시를 회상하며 오늘에 다시금 조명하며 이를 간추려 미래지향의 계승발전의 거울로서 지침목을 찾고자 한다.
따라서, 도안스님이 문헌으로 남긴 자료를 살피면서 도안스님의 정신에 관련된 것들을 발췌하여 이곳에 수록하고, 불교의 사회적 기능에 대하여 그 재흥의 발판이 되도록 하기 위해, 그리고 한미불교봉사회의 창설 목적에 부합된 나아갈 길에 동참의식을 고취하며, 한미불교봉사회에 뜻을 함께할 차세대 인적구성 회원확보에 보탬이 되게 하고자 한다.

2015년9월27일
(웹마스터-김안수)
BUTTON_POST_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