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yber; Lotus-America Buddhist allNet

<Lotus University - America Buddhist College>

* 잦은 질문    * 찾기

현재 시간 2018-12-13, (목) 6:08 am

댓글없는 게시글 보기 | 진행 중인 주제글 보기

모든 시간은 UTC + 9 시간 으로 표시합니다

새 주제 게시글 주제글에 댓글 달기  [ 1 개의 게시글 ] 
글쓴이 메세지
전체글올린 게시글: 2015-08-15, (토) 12:54 am 

가입일: 2015-01-01, (목) 10:13 am
전체글: 217
<1>
우리의 몸을 구성하는 신(원소)가 참다운 하나님인가, 하늘에 있다는 신(원소)이 참다운 하나님인가. 다시 말하면 몸 안의 신(神)이 참다운 신(神)인가, 허공에 가득한 신(神)이 참다운 신(神)인가.

몸 안의 신도 원소이고, 허공의 신도 원소이기 때문에, 몸 안의 신이나 몸 밖의 신이나 모두가 참다운 신이다. 다시 말하면 내유신령(內有神靈)도 참다운 하나님이요, 외유기화(外有氣化)도 역시 참다운 하나님이다. 왜냐하면 내유신령도 80 종의 원소로 구성되어 있고, 외유기화도 29종의 원소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이다.


<2>
사람들은 이상한 인식체계(認識體系)를 갖추고 있다. 자신의 몸을 구성하는 내유신령(內有神靈)과 외유기화(外有氣化)의 원융회통(圓融會通)이 멈추는 순간, 자신의 생명줄이 끊어진다는 인식을 하지 못하고 있다. 다시 말하면 자신의 호흡이 멈추게 되는 순간, 자신의 생명이 끝난다는 생각을 못하고 있다.

자기 자신의 목숨이 내유신령과 외유기화의 원융회통으로 유지되어 나간다는 인식을 하지 못한 채, 전혀 엉뚱하게 하늘에 계시는 하나님을 생각하며 기원을 올리고 있다. 자기의 몸을 이끌고 나가는 신령(神靈)을 깡그리 무시한 채, 자기의 몸과 연관성이 없는 엉뚱한 신을 숭상하는 인식구조를 갖고 있다.

이것은 회광반조(廻光返照)가 이루어지지 못하고 있다는 반증이다. 빛나는 광명을 돌이켜 자신의 내면을 비추어 보지 못하고 있기 때문에 일어나는 양상이다. 빛나는 광명으로 자기 몸속의 영성을 돌이켜 보지 못하고 있기 때문에 나타나는 모양새다. 자신의 몸이 80가지 원소들의 원융회통으로 이루어진 신령스러운 몸이라는 것을 인식한다면, 사물을 인식하는 인식체계에 변화가 나타나야 마땅한 일일 것이다.

사람의 몸은 참으로 신령스러운 존재이다. 내면에 감추고 있는 80가지의 원소들과 외면에서 기화를 일으키는 29가지의 원소들이 서로가 서로의 성립을 위해서 화합하고 결성하는 힘의 쏠림에 의존하여 쉬지 않고 변화를 모색하는 몸의 시스템이야말로 가장 위대한 조직체라고 할 수 있다. 따라서 진정한 하나님은 자기 몸속의 영성(靈性)이라고 할 수 있다.

자기 몸속의 영성을 진정한 하나님으로 숭상하는 인식체계로 전환해야 한다.

<3>
우리가 삶을 꾸려나가는 현실에는 참으로 다양한 이론과 가치관과 논리체계들이 있다. 그러한 까닭은 사람마다 사물을 보는 관점이 각각 다르고, 해석이 다르고, 지향하는 방향이 다르기 때문이다. 다양성을 인정하지 못했던, 옛 시절에는 다양한 이론이나 가치관을 용납하지 못했었지만, 21세기에 이르러서는 다양한 이론과 가치를 용납하고 있다.

다양한 이론과 가치가 용납되는 21세기에도, 도그마에 빠진 일부 교조주의자들은 “자기 몸속의 영성”을 무가치한 것으로 인식한 채 인간의 존재를 비하하다 못해 신성한 자유까지 박탈하려고 한다.

21세기에는 세계를 보는 인식은 물론, 인간을 보는 인간 스스로의 관점을 전환해야 한다. 인간이야말로 가장 존귀한 존재이며, 인간이 지닌 “자기 몸속의 영성”이야말로 진정한 의미의 하나님이라는 사실을 인식해야 한다.

80종의 원소로 구성된 내유신령과 29종의 원소로 구성된 외유기화는 물론 아직 발견되지 않고 있는 무수한 원소들까지도 신령스러운 존재로 인식해야 한다.

하늘과 땅과 인간의 몸속을 가리지 않고 회통하면서, 자연의 만물을 결성해내는 원소들이야말로 진정한 의미의 하나님이라는 사실을 인식해야 한다. ♧

2015.8.14
운정


상위
   
 
이전 게시글 표시:  정렬  
새 주제 게시글 주제글에 댓글 달기  [ 1 개의 게시글 ] 

모든 시간은 UTC + 9 시간 으로 표시합니다


접속 중인 사용자

이 포럼에 접속 중인 사용자: 접속한 회원이 없음 그리고 손님 1 명


이 포럼에서 새 주제글을 게시할 수 없습니다
이 포럼에서 그 주제글에 댓글을 달 수 없습니다
이 포럼에서 당신이 게시한 글을 수정할 수 없습니다
이 포럼에서 당신이 게시한 글을 지울 수 없습니다
이 포럼에 첨부파일을 게시할 수 없습니다

찾기:
이동:  
cron
POWERED_BY
Free Translated by michael in phpBB Korea